빼액드라이브

회사일로 23년도는 정말 바빴다.

라고 하기에는 너무 포스팅을 안해서 핑계다. 귀찮은거겠지.

 

6월에 구매하고 많이 타지도 못했다.

지금일자 기준으로 68,000km 탔나? 그럴거다

작년이 자동차 구매하고 4년이 되어서 그런지 첫 자동차검사도 맡았다.

전차주분께서 후진등을 LED로 튜닝을 해놓으셔서,,,,, 첫발 불합격을 맞고,,,, 재검을 위해 순정 전구 구매후 교체 --> 재검 후 합격을 받아야 했다.

고지가 없어 뒷통수를 맞은듯 했지만 후진등 교체가 그리 어렵지는 않아서 잘 해결했다. (뭐, 자동차 중고 직거래니 이정도는 감수해야지..)

 

엔진오일도 '23.11/15 65600km 시점에 블루핸즈에서 순정오일 교체 및 점검을 받았다.

사실 저때 입고했던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1. 유선 카플레이가 안됨 --> 블루핸즈에서 해결못한다고 함. 하이테크 오디오반에 입고시켜야 할 듯. 이거때문에 블루링크 사용중(수동이라 원격시동도 안되고 가성비 떨어지지만.. 그냥 쓴다)

2. 오른쪽 사이드미러 열선 안됨. --> 아웃사이드미러 통채로 교환하자고 함. 내생각에 미러 유리만 갈아도 될거 같아 일단 보류. 미러만 따로 구매해서 내가 교환할까 생각만 하는중 ㅋㅋ

3. 뒷 번호판 라이트 깜빡거림 --> 이것도 전 차주분께서 LED 튜닝을 해놓으셔서 수리 안된다고 하심. 나중에 내가 따로 봐야될듯.

뭐 이정도로 입고했는데,

오일만 갈았다 ㅋㅋ

 

이렇게 그럭저럭 재미있게 타고 있었는데,

아뿔사....

 

때는 '23.12/15 9시 30분 경

영동고속도로 용인휴게소를 지나는 도중 포트홀로 인해....

휠이 굴절뿐만 아니라, 박살이 나버렸다 ......

 

진짜 큰일인게 이게 휠이 i30N 휠이라서 한국에서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다.

1대차주분 말로는 3대분만 한국에 들어와 구하기는 힘들거라고 말씀해주셨다.

일단 도로공사에 보상신청도 하고 1차적으로 수리를 진행했는데

 

한국에는 코나N 퍼포먼스 휠로 알려진 52910-S0200 휠로 4짝 교환했다.

이러니 생긴 문제가, 도로공사에서는 1짝 수리비만 준댄다 ㅋㅋ

 

결국, 독일 현대 부품몰에서

52910-S0100 순정휠 직구하기로 한다. 4짝 전부 수리당시 구매가 안되었는데 지금은 되더라.

아직 휠이 안왔는데 이거 오면

교환후 청구해야지.

저 휠 1짝이 내가 교환한 4짝휠 가격이다. (배송료, 관부가세 포함시)

 

비오는날 저녁에 영동고속도로를 통행료내고 탄게 잘못인가... 너무 억울하다.

지금까지 처리를 다 못받고 마음고생하는게 그냥 수리한거 1짝가격만 받고 치울까하다가,

너무 억울해서 직구까지 해버렸다.

 

나중에 수리완료되면 도로공사 보상결과까지 한번 더 포스팅해야겠다.

 

수리완료되면 52910-S0200 (코나n 퍼포먼스 휠)은 판매 예정..

싸게드릴테니 업어가세요.. 5000km는 커녕 2000km도 못탄것 같습니다ㅠㅠ

반응형